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뻐근한 어깨, 뭉친 어깨를 풀어주는 토르소 마사지 방법! 스크랩
2020.03.25 09:53:4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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뻐근한 어깨, 뭉친 어깨를 풀어주는 토르소 마사지 방법!





몸이 피로하거나 긴장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어깨가 경직되고 콕콕 쑤시기도 한다. 어깨는 목, 등, 가슴, 복부와 깊은 연관이 있어 이곳이 막히면 어깨가 앞으로 축 처지고 나중에 오십견이나 견비통이 올 수 있다. 어깨 마사지는 어깨 주변의 혈액과 림프의 흐름을 도와 증상을 빨리 해소시킬 수 있다.








[토르소 마사지 : 어깨 편]

마사지 준비물 : 아로마 오일

마사지 소요 시간 : 약 5분 ~ 10분

 

① 양 손바닥을 포개어 시계 방향으로 큰 원, 작은 원을 번갈아 가며 그려준다. 같은 동작을 10회 반복한다.

(강도: ●●)

 

② 뒷목 위 중간 헤어라인이 끝나는 지점의 움푹 들어간 곳에서 시작하여, 양쪽으로 손가락 한 마디 떨어진 부위를 네 손가락을 이용해서 목이 끝나는 지점까지 양옆으로 왔다 갔다 한다. 같은 동작을 5회 반복한다. (강도: ●●●●)

 

③ 헤어라인이 끝나는 지점의 목 중앙 뼈에서 왼쪽으로 손가락 한 마디 옆을 오른손 네 손가락을 이용하여 목 측면 전체를 윗목에서 목이 끝나는 곳까지 천천히 쓸어내린다. 같은 동작을 5회 반복하며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.

(강도: ●●)

 

 

④ 유두에서 수직으로 어깨선과 만나는 지점을 꾹 눌러준다. 같은 동작을 5회 반복한다. 이 부위는 어깨 결림에 특효약이다.

(강도: ●●●●●)

 

⑤ 왼쪽 솟아오른 승모근에 오른손 손끝을 모아 앞으로 당긴다는 느낌으로 5초간 눌러준다. 같은 동작을 10회 이상 반복하고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.

(강도: ●●●●)

 

⑥ 겨드랑이 중앙에 손바닥 전체를 놓고 가슴 쪽으로 당겨준다. 같은 동작을 5회 반복한다.

(강도: ●●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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림프순환이 좋아지는 토르소 마사지 <이영숙> 저

행복한마음, 2020년02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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